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영남대학교 행정학과 학과장 최준호

도전정신으로 충만한 글로벌 인재의 요람, 영남대학교 행정학과입니다.

영남대학교 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심을 환영합니다. 우리 행정학과는 그 동안 수많은 인재들의 요람이었습니다. 졸업생들은 현재 사회의 각 분야에서 우리 사회의 동량이 되어 있습니다. 전문능력을 인정받음은 물론, 인성 면에서도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행정학과는 전문성과 기술을 갖추되, 영혼이 있는 인격자를 양성하고자 하였습니다.

지금 우리 행정학과는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훌륭한 교수진을 구비하고 창의적인 커리큘럼을 갖추었습니다. 학생들로 하여금 인격과 능력을 동시에 갖춘 유능한 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이나 공기업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을 위한 지원은 물론, 민간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을 돕기 위해서 법학 및 논리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행정학과는 도전정신으로 충만해 있는 글로벌 인재의 산실이 되고자 합니다. 이제 우리는 지역이나 국내에서 경쟁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으려 합니다. 학생들이 더 넓은 세계에서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어학교육을 강화하고 해외대학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행정학과 졸업생들이 지구촌 곳곳에서 성공의 이야기를 들려주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행정학과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내 주십시오.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가르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과장최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