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험]★2024학년도 2학기 행정학과 중간시험 시간표★
- 시험 시간표는 아래 및 붙임파일 참조 - 시험시간표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시험 전 시간표 재확인 필수입니다. (학과 홈페이지에서 수정하는 시간표가 가장 최신이며, 확인하지 않을 경우 학생 본인에게 불이익이 갈 수 있습니다.) ★ 상경관은 건물 구조가 복잡하므로, 시험 시작 전에 고사실 위치를 미리 파악해 두시기 바랍니다. - 가. 대면, 온라인 시험이 연달아 있어 곤란한 경우나 나. ★시험 중복의 경우 반드시 교수님께 빠르게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 온라인 시험 종료 시간은 과목에 따라 상이하므로 반드시 강의 포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양, 교양필수, 일반선택, 교직, 인터넷 강의 등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대면시험의 경우 시험 실시 10분 전부터 강의실 출입이 가능합니다. 1. 시험기간 : 2024. 10. 28.(월) ~ 11. 1.(금) 2. 시험시간 가. 교양, 교직, 일반선택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학사안내 게시판 등 참조 나. 전공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각 단과대학 홈페이지 등 참조 구분 교시 시간 비고 교양, 교직, 일반선택 1 09:10 ~ 10:00 2 10:10 ~ 11:00 3 11:10 ~ 12:00 4 12:10 ~ 13:00 전공 5 13:10 ~ 14:00 6 14:10 ~ 15:00 7 15:10 ~ 16:00 8 16:10 ~ 17:00 야간 시험 11 18:30 ~ 19:20 12 19:30 ~ 20:20 13 20:30 ~ 21:20 다. 인터넷강의 과목 : 스마트교육센터에서 별도 공지 3. 추가시험기간 : 2024. 11. 4.(월) ~ 11. 5.(화) - 질병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할 수 없는 학생은 시험실시 전(해당과목 시험 1일 전까지)에 관련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추가시험원(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교부)을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후 추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2024.10.08
-
2024학년도 2학기 교직 복수전공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교직 복수전공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아래 ‘신청 접수 대상 구분’ 표 내용 참조) 가. 사범대학 재학생 혹은 사범대 외 학과의 교직이수자 중 교원양성과정이 운영되는 학과·학부·전공을 대상으로 복수전공 이수가 확정된 자 나. 위 학생 중 이수 중인 해당 복수전공에서의 교원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자 2. 신청 기간 및 방법 가. 신청 기간 : 2024.11.04.(월) 10:00 ~ 2024.11.08.(금) 17:00 ※ URP 온라인접수 기준 기간 내 상시 접수, 신청서 실물은 공식 업무시간(09:00 ~ 17:00) 중 제출 요망 나. 신청 방법 (학생 개별 신청) 1) 학생 개별 URP 종합정보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선택 → ‘교직복수전공 신청’ 선택 2) URP에서 온라인 신청 접수 3) "교직 복수전공 이수 신청서"를 출력하여 서명한 다음 주전공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 교직 복수전공 신청 관련 유의사항 : 신청 접수 대상 구분 1. 사범대 재학생이 사범대학 외 학과를 복수전공하고 교직과정 이수를 신청하는 경우 2. 사범대학 외 학과의 교직이수자가 사범대학 외 학과를 복수전공하고 복수전공 교직을 신청할 경우 1. 사범대학 재학생이 사범대학 내 다른 학과로 교직 복수전공을 신청하는 경우 2. 사범대 재학생 혹은 사범대 외 학과 교직이수자가 교직 연계전공의 이수를 희망하는 경우 1. URP 상 ‘교직 복수전공 신청’ 별도 진행 2. "교직 복수전공 이수신청서" 제출 3. 정원 및 선발기준 검토 후 선발 확정 ▶ 일반 복수전공 신청 후 이수 여부가 확정되었을 경우, 별도의 추가 신청 및 신청서 제출 필요 없음. ▶ 자동으로 접수 처리되며 좌측에 해당하는 타 학생들과 함께 이수 여부 확정 절차 진행 ※ 확정 결과 역시 좌측 해당 학생들과 함께 발표 ※ 교직 복수전공 이수자가 복수전공 이수 자체를 포기할 경우, 복수전공의 교직 이수 역시 함께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됨 → 추후 복수전공 포기 시 교직 복수전공 포기 신청서 역시 함께 제출 요망 3. 선발인원 : 별도의 붙임자료 참조 (교직 복수전공 선발 정원표) ※ 사범대학 학과는 학년도별 입학정원의 60%, 타 교직학과는 매 학년도 승인정원의 200% 이내 선발 ※ 단, 3학년 이상 재학생 대상 선발의 경우 기선발인원을 누적하여 제외하고 남은 정원에 한하여 선발함. (매학기 선발 TO가 초기화되는 것이 아님을 유의) 4. 선발 기준 가. 전 학년 성적(학기별 성적) 평점평균이 높은 자 (실격(F)학점 및 재이수 이전 성적 포함) 나. 전 학년 총점이 높은 자 5. 선발 결과 안내 : 2024.11.29.(금) 예정 ※ 교직안내 홈페이지에 학생 대상 별도 공지 게시 6. 유의사항 가. 교직 복수전공 신청은 해당 학부(과)·전공의 복수전공에 선발된 학생에 한하여 신청 가능 나. 교원 자격 상의 표시과목이 동일한 경우 1개 학부(과)·전공만 신청 및 이수 가능 ※ 예시 : 수학교육과/수학과/통계학과는 교원자격 교과목이 모두 ‘수학’ → 교직과정 동시 이수 불가 다.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해 기본 졸업요건의 충족이 필수이므로, 원전공 및 복수전공의 졸업요건을 기본적으로 충족하여야 함. (해당 입학연도별 교육과정 참고) ※ 복수전공의 교직과정만 별도로 이수 불가 라. 복수전공의 교직과정 이수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주전공의 교직과정 이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복수전공의 교원자격증 역시 취득할 수 없음 마. 교직 복수전공의 이수에는 기본적으로 복수전공 선발년도와 관계없이 ‘주전공의 입학년도’에 따른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기준을 적용함 (하단 표 참고) ※ 교육부 지침 中 ‘입학년도에 대한 해석 기준’ : 졸업 시 교원자격 취득을 위한 검정기준 적용 관련 1. 사범대학 재학생 : 입학 당시의 학년도를 ‘입학년도’로 간주. (휴학 등에 무관, 입학 시 일괄 적용) ※ 단, 사범대학 편입학자는 편입 후 재학하기 시작한 학년도의 2년 전을 ‘입학년도’로 간주함. 2. 사범대 외 학과의 교직과정 이수자 : 선발년도 – 1 (= 신입학한 학년도와 달라질 수 있는 점 유의) 3. 일반 복수전공 : 원전공 학과의 입학년도와 동일하게 간주함 ▶ 선발년도는 URP-교직관리-교직이수예정자조회에서 확인 가능 - 예시 1 : 2022년 사회학과 신입생이 2023년 2학년으로 원전공 교직과정 선발 후, 2024년 2학기에 3학년으로 교직 복수전공에 선발될 경우, ‘입학년도’는 ‘2022년’으로 간주하고 해당 학년도를 기준으로 교직이수 관련 요건 및 검정기준 적용 - 예시 2 : 2020년 영어영문학과 신입생이 군복무 후 2023년에 2학년으로 복학해 주전공 교직이수에 선발되고, 2024년 2학기 교직 복수전공에 선발될 경우, 교직이수에 관한 ‘입학년도’는 ‘2022년’으로 간주함. 7. 문의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끝.
2024.10.02
-
[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중간강의평가 실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중간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목적: 수업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담당 교수에게 전달하여 학기 중 수업 운영 개선, 학습의 질 및 교육수요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함. 2. 대상과목: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개설 교과목 가. 제외과목: 현장실습, 연구학점, 개별연구, 논문대체 나. 강의평가 점수 미반영 강좌 1) 참여율 40% 미만 강좌 2) 수강인원 2명 미만 강좌 3) 담당교수가 2명 이상인 팀티칭 강좌 4) 음악계열학과의 전공실기 과목 중 개인지도 강좌 3. 실시기간: 2024. 9. 30.(월) 10:00 ~ 10. 11.(금) 24:00 4. 참여방법: 학교 홈페이지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번,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 '강의평가 응답 과목' 클릭 → 설문내용 응답 → '저장' 클릭 5. 결과활용: 강의의 질 개선 자료로 활용
2024.09.26
-
2024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실시 안내(10.28.(월)~11.1.(금))
공 고 제 목 : 2024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실시 2024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이 다음과 같이 실시됨을 안내하오니 각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기간 : 2024. 10. 28.(월) ~ 11. 1.(금) 2. 시험시간 가. 교양, 교직, 일반선택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학사안내 게시판 등 참조 나. 전공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각 단과대학 홈페이지 등 참조 구분 교시 시간 비고 교양, 교직, 일반선택 1 09:10 ~ 10:00 2 10:10 ~ 11:00 3 11:10 ~ 12:00 4 12:10 ~ 13:00 전공 5 13:10 ~ 14:00 6 14:10 ~ 15:00 7 15:10 ~ 16:00 8 16:10 ~ 17:00 야간 시험 11 18:30 ~ 19:20 12 19:30 ~ 20:20 13 20:30 ~ 21:20 다. 인터넷강의 과목 : 스마트교육센터에서 별도 공지 3. 추가시험기간 : 2024. 11. 4.(월) ~ 11. 5.(화) - 질병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할 수 없는 학생은 시험실시 전(해당과목 시험 1일 전까지)에 관련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추가시험원(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교부)을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은 후 추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2024. 9. 교 무 처 장
2024.09.25
-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강의평가 실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강의평가 실시 안내 1. 목적: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강좌에 대한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담당교수에게 전달하여 학기 중 수업 운영 개선, 학습의 질 및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 2. 실시기간: 2024.09.30(월)~2024.10.11(금) 3. 대상과목: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교과목 ※ 평가대상 제외 : (수업유형) 특강, 현장실습, 사회봉사 / (교과목명) 대학생활설계, 사회공헌과봉사 / 기타 지정 교과목 4. 참여방법 YU홈페이지 → 포털시스템 로그인 → 종합정보시스템→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 강의평가 응답과목 클릭 → 설문내용 응답 →‘저장’클릭 5. 유의사항 가. 강의평가 결과는 담당교수에게 공개가 되며, 담당교수는 강의의 질 개선에 활용하오니 학생들은 중간강의평가에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강의평가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각 문항마다 신중을 기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시기 바랍니다. ※ 주관식 문항에 인신공격, 비방, 욕설 등 인격 모독적인 용어는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담당교수는 학생 개인의 강의평가결과를 열람할 수 없으며, 평가에 대한 비밀(익명성)은 철저히 보장 됩니다. 라. 담당교수는 수업 중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동이나 발언을 할 수 없습니다.
2024.09.24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