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홍보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기간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가. 신청기간: 2023.02.02.(목) ~ 03.15.(수) 18:00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 나.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2023.02.02.(목) ~ 2023.03.22.(수) 18:00 2. 신청대상: 재학생, 신입생,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의 학생 가.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나, 재학 중 2회에 한하여 구제신청 자동 적용 및 심사 후 지원가능 나. 입시가 끝난 수험생(현 고3, 재수생 등 2023년 입학예정자)도 신청가능 3.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끝. 학생처장
2023.01.31
-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기간 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및 접수기간 : 2023. 2. 6(월) ~ 2. 8(수) 10:00~16:00 2. 접수장소 : 수업학적팀 3. 지원대상 : 자퇴한 자 또는 미등록, 휴학종료, 유급, 학사경고로 제적된자 ※ 단, 유급 또는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는 제적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된 자에 한함 * 의과대학, 약학대학, 사범대학 제외(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범위내에서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허가 함) 4. 지원절차 :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재입학지원)에서 지원서 입력 및 출력 →소속학부(과)장 확인→수업학적팀에 제출→확인서수령→완료 - 학기가 맞지 않거나 전공배정을 받아야 하는 학생의 경우 붙임 재입학 지원서를 출력하여 작성→소속학부(과)장 확인→소속대학 행정실 확인→수업학적팀 제출→확인서 수령→완료 ※ 아이디와 비밀번호 초기화는 소속대학 행정실로 문의 ※ 재입학 신청 시 본인 및 보호자 주소는 반드시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는 5자리 로 수정 바랍니다. 5. 재입학 여석 현황 : 붙임파일 참고 6. 재입학 여석 초과 시 사정기준 및 순위 가. 재입학 학기가 맞는 자 나. 취득학점이 많은 자 다. 평점평균이 높은자 7. 재입학 허가 발표 : 2023. 2.10.(금)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 공지 예정 8. 신청확인방법 : 홈페이지(URP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신청조회)에서 확인 붙임 1.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1부. 2.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여석 1부. 3. 재입학 지원서 1부. 끝. 2023. 1. 교 무 처 장
2023.01.27
-
2023학년도 1학기 대학 /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 등록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23.2.20.(월) ~ 2.22.(수), 3일간 2023.3.10.(금) ~ 3.14.(화) 5일간 수납 은행 대구 농협 신한 우리 기업은행 전국 지점 대구 농협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2022-2학기 재학생(분납신청자 포함) · 2022-2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 2023-1학기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3-1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3.2.13.(월) 13:00 이후 2023.3.9.(목) 13:00 이후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추가 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 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3.2.13.(월)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라.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22-2학기 재학생, 2022-2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2023-1학기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의 경우 - 2023. 2. 13.(월) 13:00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2) 2023-1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 대상 : 수업연한 초과자 - 수강정정기간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 수강 정정기간 이후 2023. 3. 9.(목) 13:00 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 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 분할납부신청자가 학자금대출로 완납을 하고자 할 경우는 분납신청을 취소하고 ‘대출실행’을 처리하기 바람.(단, 분할납부 1회차 등록 전에 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5.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안내 가. 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 : 2023. 2. 13.(월) 13시 ~ 2. 16.(목) 17시 나. 신청방법 - 내국인: 학생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분납신청 - 외국인: 유학생팀에 방문하여 신청가능 대상자 확인 후 신청 6.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7.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가.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1275 첨 부 : 2023-1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부 2023. 1. 재 무 처 장
2023.01.26
-
2023학년도 신입생 장학 영어 특별 과정 홍보
문의 전화 : 외국어 교육원 ㅡ Tel 053)810-1631
2023.01.19
-
2023학년도 1학기 마이크로전공 신청 안내
2023학년도 1학기 마이크로전공 신청 안내 ※ 마이크로전공이란? - 4차 산업혁명 사회에서 요구되는 기본역량 강화를 위하여 관련 전공자 및 비전공자가 관심 분야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모듈형 교육 프로그램 -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심있는 타 전공분야를 최소 부담으로 이수할 수 있는 제도 1. 신청 기간: 2023. 1. 18.(수) 10:00 ~ 1. 20.(금) 16:00 2. 신청 자격: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로서 1학년 수료학점 이상 취득한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졸업학점 120학점 130학점 140학점 150학점 160학점 220학점 4년제 5년제 6년제 1학년 수료학점 30 32 35 37 40 32 37 ※ 단일전공형 마이크로전공은 해당 학부(과)·전공을 주전공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이수중인 학생은 같은 전공내에서 신청 불가함. 3. 신청 대상 마이크로전공 구분 개설학과(전공) 단일 전공형 프랑스어마이크로전공 프랑스어문전공 독일어마이크로전공 독일언어문화전공 차세대지능형반도체마이크로전공 전자공학과 글로컬경제금융마이크로전공 경제금융학부 글로벌커머스마이크로전공 무역학부 에코환경시스템공학마이크로전공 환경공학과 중국전문가마이크로전공 중국언어문화학과 국제한국어교육마이크로전공 국제한국어교육전공 융합 전공형 미디어문화콘텐츠마이크로전공 문화인류학과, 언론정보학과 자율주행모빌리티마이크로전공 미래자동차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전자공학과, 로봇공학과 전기자동차마이크로전공 미래자동차공학과, 기계공학부 미래모빌리티디자인마이크로전공 산업디자인학과, 미래자동차학과, 로봇공학과 기술혁신·기업가정신마이크로전공 화학공학부, 기계시스템전공, 로봇공학과, 경영학과, 회계세무학과, 기술혁신·기업가정신전공 커넥티드카마이크로전공 전자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 마이크로전공 교과목 편성표는 붙임 파일 참조 ※ RIS마이크로전공(AI/SW마이크로전공, 전기차융합부품마이크로전공)은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음. 4. 신청 방법: 홈페이지 → URP종합정보 → 학적관리 → 마이크로전공신청 5. 선발 기준 : 별도의 심사없이 승인 6. 이수 요건 : 해당 마이크로전공 편성 교과목 중 12학점 이상 이수 ※ 융합전공형 마이크로전공은 참여학부(과) 학생이 타 학과(전공) 교과목을 6학점 이상 포함하여 전체 12학점 이상 이수 7. 유의사항 가. 마이크로전공은 12학점 이상 21학점 이내로 편성된 교과목 중 12학점 이상 이수 시 인증한다. 단, 융합전공형 마이크로전공은 참여한 타 학부(과) 교과목을 6학점 이상 포함하여 12학점 이상 이수 나. 마이크로전공 교과목의 이수구분은 일반선택으로 인정한다. 단, 융합전공형 마이크로전공 참여학과 학생이 소속학과 전공과목 이수 시 전공으로 인정한다. 다. 마이크로전공은 졸업 전까지 최대 2개(RIS마이크로전공 포함)까지 이수가 가능하다. 라. 마이크로전공 이수를 완료하면 졸업 시 이수증명서를 발급한다.(이수 교과목 성적증명서에 표기) 마. 마이크로전공 신청 이전에 기 이수한 교과목은 마이크로전공 학점으로 인정한다. 바. 마이크로전공 과정을 이수 중 마이크로전공이 소속된 학부(과)로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을 승인 받은 경우 기 이수한 교과목은 해당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 학점으로 인정한다. 사. 마이크로전공 이수 후 해당 학부(과)를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이수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 승인 받아야 이수 가능하다. 단,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 이수를 완료할 경우 마이크로전공 이수 내역은 삭제되고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 이수를 표기한다. 아. 졸업요건이 충족될 경우 마이크로전공 이수여부와 상관없이 졸업이 가능하다. 자. 마이크로전공 포기 신청은 매학기 소정기간(1월, 7월)에 홈페이지-URP종합정보-학적관리-마이크로전공포기신청에서 포기 신청하여야 한다. 차. 문의처 : 수업학적팀, 053-810-1095 2023. 1. 교 무 처 장
2023.01.12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