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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사정관 장학금 상시 신청 안내
장학사정관 장학금 상시 신청 안내 1. 상시 시행목적 가. 장학사정관 장학금이 1년에1회, 매2학기에 1년 동안 사유가 발생한 학생에 대하여 접수하다보니 1학기에 급작스런 사유가 생긴 학생의 경우 즉시 장학금 을 받을 수 없음. 나. 이를 보완하여 특별한 가계곤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상시 접수하여 필요할 때 즉시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함 3. 신청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자 가. 신청기간 현재 정규학기 이내의 학부 재학생(휴학생 및 외국인 제외) 나.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하고,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인 자 다. 장학금 지급 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4. 신청유형 : 아래 신청유형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 가. 부모의 사망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나. 부모의 실직 또는 파산 등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다. 부모의 1년 이상 장기 투병(중증질환, 희귀난치성 질환 등)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라. 자연재해 등 천재지변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 상기의 신청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기타 가계 곤란(한부모가정, 1인가정 등) 사유자는 예산 현황에 따라 학기 말에 심사 예정 5. 신청 및 선발절차 : 장학팀으로 학생 직접 서류 제출(문의 : 810-1148) 신청 → 학생면담 → 서류검토 → 장학금 지급 학생 지도교수 또는 학부(과)장 장학팀 장학팀 서류 작성 (제출서류 포함) 면담 및 추천 심사 및 선발 장학금 지급 6. 제출서류 : 최근 1년이내 (장학금 신청일 기준)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증명서만 인정 가. 공통 제출서류(세부 양식은 추후 안내) 1) 장학금 신청서 2) 가계곤란 사유서 3) 학부(과)장 또는 지도교수 추천서 4) 가족관계증명서(부 또는 모 명의) 5) [URP학생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학생입금계좌등록] 등록 필수 나. 신청유형별 제출서류 1) 부모의 실직 또는 파산 등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 실직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피보험자용), 고용보험 개별 사업장 피보험자격 내역서(피보험자용),고용보험수급자격증, 구직등록필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 12개월 이내) - 파산 : 보호자 파산확정증명원(결정문) - 개인회생 : 변제수행 납입증명원, 개인회생 결정문 2) 부모의 사망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 사망진단서 또는 사망일시가 기재된 기본증명서 3) 부모의 1년 이상 장기 투병(중증질환, 희귀난치성 질환 등)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 진단서, 의료비 영수증(해당 질병치료에 소요된 의료비 영수증으로 최근 1년간 소요된 비용 첨부) 4) 자연재해 등 천재지변으로 가계가 곤란한 경우 - 자연재해 등 천재지변에 의한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공공기관 발행) 다. 추가 제출서류 :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또는 소득분위 미파악자에 한함 1) 세목별 과세(납세)증명서 : 부/모/본인별로 제출 [주소지 주민센터 발급] - 발급금액이 없는 경우도 납세사실 없음 증명서 제출 2) 소득금액증명서(종합소득세증명서) : 부/모/본인 중 소득이 있는 자만 제출 - 사업자 : 소득금액증명서 [세무서 발급] - 직장인 : 원천징수영수증 [직장 발급] 3)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관리공단 발급] 및 건강보험증 사본 - 가족이 하나의 건강보험증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반드시 각각의 증명서류 제출 - 건강보험증 사본이 없는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민원신청-자격확인서 발급 7.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 가. 장학생 선발 : 신청유형별 제출 서류 등을 검토 후 장학선발자 장학금 지급 (정규학기 내에서 학생별 1회만 선발함) 나. 장학생 선발 제외 1) 서류 미제출자 및 증빙서류가 불충분한 자 2) 가계곤란 정도가 미약하다고 판단되는 자(제출서류로 판단) 다. 장학금 지급: 일정금액의 학업장려비 라. 장학금 지급방법: 학생계좌지급(URP-등록관리-학생입금계좌등록) 8. 기타사항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교 장학금규정 및 장학금규정 시행세칙에 따름
2025.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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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기로운 학과 생활 신청 안내
<< 호기로운 학과생활 >> 일시 : 2025년 3월 25일 화요일 낮 12시 장소 : 사회과학관 501호 25학번 신입생, 24학번 재학생 많은 신청 바랍니다 !!!!!!!!!!!
2025.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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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도 1학기] 영남대 행정학과 공시반 신입원 모집
■ 지원 자격: 7급/9급 공무원 시험 준비 또는 로스쿨 진학 계획이 확고한 사람(학번 제한 없음) - 입실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수험 준비 시작 가능할 것 공시반 운영 규칙을 준수 가능할 것(출결, 모의고사, 평점 기준 등) ■ 신청 기간: ~ 2025년 3월 15일(토) 3월 2주차부터 1학기 공시반 운영이 본격 시작되는 터라 신청 기간이 짧습니다. 관심 있는 학생은 망설이지 말고 기한 내에 신청원 제출해 주세요. ■ 선발 기준: 자기소개서 바탕으로 학습 의욕, 성실성, 공인영어성적 점수 등 종합적으로 고려 ■ 선발 인원: 5명 이내 ■ 공시반 운영 규칙 1. 출결 1) 주 5일 이상 출석 2) 하루 학습 시간 10시간 확보 : 매일 스탑워치 인증제도 운영 중(공시반 열람실 외 모든 장소에서 학습한 시간 인정) 3) 랜덤 출석 체크 시 학기당 부재 10회 이상일 경우 패널티 부여(수업/미리 고지한 일정 제외) 4) 매일 공시반 출결표 작성 2. 모의고사: 학기당 2회 실시(기말고사 차주 금요일, 개강 전주 금요일) 7급/9급 공무원 시험 준비생은 행정학 과목, 지역인재/로스쿨 준비생은 PSAT/LEET 모의고사 진행 3. 공시반 자격 유지 조건(택 1 충족) 1) 평점 4.1 이상 2) 최근 2년간 합격권 3점 이내 응시 이력 보유 3) 출결 80% 이상 4) 모의고사 평균 85점 이상 ■ 기타 혜택 1. 학기당 1~2회 지도교수 특강 제공 2. 학기당 2회 모의고사 응시 기회 제공 3. 로스쿨 자소서 첨삭 지도 4. 로스쿨 면접 준비 지원 5. 합격생 선배와의 대화 ■ 신청서 제출: https://forms.gle/q7xNXGt87JvJqggbA ■ 선정 결과: 개별 통보 ■ 기타 문의 사항: 이하영 교수 에게 이메일로 문의(leehy24@yu.ac.kr) 많은 관심 바랍니다 -
2025.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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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실시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을 대학원 학칙 동 시행세칙에 의거 실시 하고자 하오니, 해당 학생은 종합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5.3.14.(금) 09:00 ~ 3.19.(수) 17:00 ※ 신청방법: 웹신청(URP종합정보->졸업관리->종합시험신청->완료) 2. 시험일자 : 2025. 4. 11.(금) 18:00 ~ 20:00(120분) ※ 시험장소 : 사회과학관 111호 (입실 시간: 17:50) ※ 쉬는 시간 없이 진행됨(화장실은 개별적으로 다녀올 수 있음). ※ 오픈 북 시험 아님. ※ 답안 작성시 답안지 ‘상단’ 필수 기입 사항 및 주의사항 : 1. 2025학년도 전기 종합시험(전공)’ 2.박사학위/석박사통합 과정 3. 행정학과 4. 과목명★, 학번, 성명★ 5. 자신이 선택한 ‘문제’★ – 반드시 기입하고 나서 답을 서술하세요. 6. 답안 작성시 ‘과목별’로 답안지 따로 사용 ex) 응시과목 – ‘정부규제세미나’(답안지 1~3장) ‘거버넌스특강’(1~3장) 따로 답안지 작성 7. 답안지 ‘앞면’에만 작성(추가 작성시 새로 답안지 받아서 작성. 뒷면 기재 금지.) 3. 합격자 발표 : 2025.4.24.(목) , 웹(URP종합정보)에서 개별 확인 ※ URP종합정보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4. 실시과목, 배점, 시간, 합격기준 : 학과 내규에 따라 시행 5. 응시자격 : 다음과 같이 정규등록을 하고 당해 학기 수료예정자 또는 수료한 자로서 외국어시험에 합격한 자 가. 석사, 박사과정은 4회 이상 나. 석․박사통합과정은 6회 이상(2012학년도 이전 입학자는 7회 이상) 다. 학․석사연계과정 및 학․석사학점상호인정과정 은 3회 이상 ※ 당해 학기 수료예정자라 함은 당해 학기말에 수료학점 취득이 가능한 자를 말함. 제3조(응시자격 기준) [행정학과(원) 내규] ① 석사과정 종합시험 응시자는 대학원 과정 수료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② 박사과정 종합시험 응시자는 대학원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다. 6. 수료예정자 합격취소: 당해 학기 수료 예정자가 종합시험에 합격하더라도 학기 말에 수료 학점이 부족하여 수료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한다.(다음 학기에 재 응시)
2025.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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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2025-1학기 행정학과 졸업요건(전공관련보고서) 시행 관련 안내문★
대상 학생들은 반드시 기간 내에 졸업요건인 '전공관련보고서'를 제출하시어 졸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졸업 관련 서류는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드시 직접 제출 이나 우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2025년 8월 졸업예정자로서 행정학을 주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하는 학생 전원. 2. 제출일시: 2025년 5월 9일(금) 16:30까지 도착 (등기우편의 경우 9일 소인분까지 인정) ★반드시 기한 엄수. 이 기한까지 제출하지 않을 시 졸업이 불가함★ ※2025-1학기 부터 행정실 야간 근무를 하지 않으므로(야간 제출 불가), 16:30까지 제출하셔야 합니다. 3. 제출처: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사회과학관 108호 행정학과 행정실(우편번호:38541) (등기우편으로 제출 시, 봉투에 '전공관련보고서' 기재할 것) 4. 보고서 제출 양식 가. 보고서 내용 : 첨부파일 붙임 1. 확인 나. 보고서 형식 자필답안 작성, 공책 표지에 행정학과, 학번, 이름, 반드시 기술할 것 (행정학과를 복수전공하는 학생도 '학과(복수전공),학번, 이름'명시.) 공책(노트) 사용 - 약 가로 18cm * 세로 25.5cm 좌철 줄공책 사용, 붙임 2. 공책 예시 참고(반드시 똑같은 걸 사용할 필요는 없음, 비슷한 사이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꺼운 노트도 사용가능하지만, 고등학생용 노트 정도의 얇은 노트를 추천합니다.) 한 문제당 약 2000자(공백 미포함), 공책 단면 약 4페이지 분량, 5문제 모두 기술할 것. ※참고문헌도 기록할 것. ※행정실로 직접 방문 제출시 봉투에 넣을 필요 없이 노트만 제출. 5. 비고 합격 여부는 7월 말 이후 'URP-학적조회-졸업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졸업 처리 과정에 따라 추후에 공개될 수 있음.
2025.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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