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시험 합격자 조사 링크 안내
안녕하세요. 영남대 행정학과 "재학/수료/졸업생" 을 대상으로 2025년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시험 합격 현황 을 조사 중입니다. 2025년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 시험 합격자 조사를 위한 링크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조사 대상: 행정학과 재학/수료/졸업생 대상( 2025 국가직/지방직 공무원시험 합격 현황) ✅ 지방직의 경우: 가채점 결과 기준으로 예상 커트라인 -1점까지는 "합격 유력"으로 응답 부탁드립니다. (2025년 지방직의 경우 아직 1차 합격자 발표 전이라,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합격이 예상되는 학생(예상 컷트라인 -1점까지 합격 유력으로 응답)은 가채점 결과와 면접스터디 희망 여부를 표기해 주세요) 📌 설문 링크: [ https://forms.gle/igMcPi7vgUGqTVcV6 ]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7.03
-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및 접수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신청 안내 ▣ 일반 휴학 1. 신청 기간 : 2025. 7. 7.(월) ~ 7. 9.(수) 10:00 ~ 16:00, 3일간 ◉ 추가 신청 : 2025. 8. 4.(월) ~ 8. 29.(금) 10:00 ~ 16:00 ※ 미등록 휴학은 반드시 지정 기간에 휴학 신청을 하여야 하며, 등록 휴학은 신청 후 등록기간(8.19~8.21)에 등록 하면 됩니다. 2. 신청 방법 : 홈페이지 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일반휴학신청)에서 신청 3. 학기 개시일 이후 휴학 신청(등록금 납부자만 해당) 휴학 신청 기간 신청 절차 비 고 학기 개시일부터 30일(9.30) 16:00까지(수업료 1/6소멸) URP신청->출력(신청자,보호자,지도교수 날인) -> 수업학적팀 제출 (미제출시 휴학 신청 삭제 처리됨) ‣등록금 분납자는 완납 후 휴학 신청 ‣국가장학금 수혜자는 장학팀 상담 후 휴학신청할 것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10.30.) 16:00까지(수업료 1/3소멸)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수업일수 3/4선(11.25.) 16:00까지 (수업료 1/2소멸) 4. 휴학 신청일에 따른 등록금 이월 금액 사유 발생일 이월 금액 비 고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수업료 전액 복학시 등록 인정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5/6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2/3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1/2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없음 복학시 전액 등록 5. 일반 휴학 취소 가. 학적상태가 휴학 예정 : 본인 취소 가능 나. 학적상태가 휴학 : 휴학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신분증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후 취소 처리 다. 2025. 9. 18.(목)까지 휴학 취소 가능, 이후에는 휴학 취소 불가함. 6. 유의 사항 가. 등록휴학: 휴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하면 학기 개시후 등록휴학으로 처리됨. - 휴학신청과 등록금 납부는 순서와 상관없이 할 수 있음. 나. 6개월 휴학: 휴학기간은 1년 단위로 지정되어 있지만, 6개월후 복학하면 6개월 휴학으로 처리됨. 다. 휴학 상태에서는 졸업 불가 라. 휴학 신청자는 수강 신청 내역 삭제됨(수업일수 1/4선후) 마. 군 휴학 후 복학 신청 없이 일반 휴학을 할 경우 전역증, 병적증명서, 초본(전역일기재)중 1부를 첨부 파일(jpg, pdf)로 업로드 할 것 바. 첨부한 병적사실 확인 서류가 위조된 서류로 확인될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음 사. 도서 대출이 있을 경우 도서 반납 후 휴학 신청 가능. 아. 신청 결과 확인 : 홈페이지-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기본조회)에서 예정상태가 “휴학예정”이면 휴학신청한 것임 ▣ 군 휴학 1. 신청 기간 : 입영일 7일전부터 입영일까지. 단 9월초 입영자는 9월1일부터 가능 ※ 9월1일 이후 입영하는 학생이 미등록 휴학 하고자 하는 경우는 지정된 휴학신청 기간에 반드시 일반휴학 신청 후 입영 전까지 군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가.입영일에 따른 휴학 신청 입영일 가능 휴학 신청 귀가시 학적상태 비고 학기 개시일(9.1) 전일까지 입영 군 휴학 신청 학기 개시일(9.1)이후 입영 (선택 가능) 일반 휴학 신청 후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일반휴학’ 일반휴학 신청시 등록금 이월금액 참고 재학중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재학’ 수업일수 3/4선일까지 군휴학시 등록금 전액 이월 나. 재학 중 수업일수 3/4선 후 입영하는 경우 1) 당해 학기가 인정되므로 반드시 성적을 받아야 한다. (※ 각 교과목 담당교수와 시험 일정 논의) 2) 전공배정 대상자는 전공 지망원을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후 군 휴학 신청(전공지망원 사본 첨부 요망) 3) 전부(과)신청자는 신청서 작성 후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후 군 휴학 신청, 합격한 경우에는 반드시 등록 을 하여야 한다. (참고:2026년 1월 합격자 공고 참조) 4) 부·복수전공 이수 신청자는 부·복수 신청서 작성 후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2. 신청 방법 : 홈페이지 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군 휴학 신청 <입영통지서를 첨부파 일(jpg, pdf)로 업로드 할 것 ※ 첨부한 병적사실 확인 서류가 위조된 서류로 확인될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음 3. 신청 결과 확인 : 홈페이지-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 신청내역)에서 “접수”표기 4. 군 휴학 취소 : 근거 서류(귀가증, 입영연기 등)을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미 처리시 제적 및 등록금 소멸, 수업결손에 대한 불이익 발생.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 기간 : 2025. 7. 7.(월) ~ 7. 9.(수) 10:00 ~ 16:00, 3일간 ◉ 추가 신청 : 1차 : 2025. 7. 18.(금) ~ 7. 22.(화) 10:00 ~ 16:00 2차 : 2025. 8. 4.(월) ~ 8. 6.(수) 10:00 ~ 16:00, 3일간 2. 신청 절차 구 분 신청방법 첨부파일 결과 확인 일반 복학 포털시스템-종합정보-학적관리- 복학신청- (군복학 첨부파일 업로드) 없음 홈페이지-포털시스템-종합정보-학적관리-휴복학 신청내역-‘접수’확인 군 복 학 전역자 입・전역일이 기재된 병적확인서, 전역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중 1부, 전역예정자 전역예정확인서 (입영, 전역예정일자 명시) 2025.9.17(수) ~ 9.24.(수)까지 전역자 수업학적팀 방문 취학승인서 (입영,전역일자 명시, 2주일 이상 휴가 기재,소속부대장 직인) ※ 전역 예정일이 2025. 9. 25.(목)이후인 자는 금학기 복학 불가(문의:수업학적팀) ※ 군복무 기간은 공인출석 불가. 학기 개강일로부터 전역일까지 결석으로 인하여 성적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3. 수강 신청 및 선수강 지도 구 분 일 자 비 고 예비수강신청 2025. 7. 18.(금) / 7. 21(월) ~ 7. 22.(화) 선수강지도 완료 후 신청 가능 수강 신청 2025. 8. 12.(화) 1,4,5,6학년 2025. 8. 13.(수) 2,3학년 2025. 8. 14.(목) 미수강자 수강 정정 2025. 9. 4.(목) ~ 9. 5.(금) 추후 홈페이지 참조 복학 신청일 수강지도 기간 선수강 문의: 소속 학과 사무실 2025. 7. 7.(월) ~ 7. 9.(수) ~ 2025. 7. 17.(목)까지 2025. 7.18.(금) ~ 7.22.(화) 2025. 8. 4.(월) ~ 8. 6.(수) 4. 유의 사항 가. 복학 취소를 원할 경우 신분증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복학 취소 후 휴학 신청 나. 군복학은 전역일로부터 학기 개시일(3월1일, 9월1일)을 2회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할 경우 제적 처리되니 유의 바람. ※ 전역일에 따른 복학 최종 가능 학기: 2024. 9. 1 ~ 2025. 2.28 : 2025학년도 1학기, 2025학년도 2학기 2025. 3. 1 ~ 2025. 8.31 : 2025학년도 2학기, 2026학년도 1학기 다. 전공 배정을 받지 않은 학부 소속 학생은 반드시 학기를 맞추어 복학하여야 함 라. 2개 이상의 전공을 가진 학부에 소속하는 학생이 복학신청시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전공배정을 받고 복학신청이 가능함 마. 학기를 맞추어 복학하는 것이 원칙이나 부득이한 사유로 복학을 할 경우 학사운영에 따른 불이익 【전부(과), 전공배정, 교직이수 신청, 교육과정 이수, 학년 진급, 졸업 등】을 받을 수 있음 바. 전역예정증명서 제출자는 복학후 반드시 전역증을 단대 행정실 및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해야 함. 사. 군복학 신청시 홈페이지 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병사관리)에서 예비군 등록 신청 후 복학신청 가능. 아. 신청기간 이후 결과 확인 : 홈페이지-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기본조회)에서 예정상태가 “복학예정”이면 복학신청한 것임 5. 등록금 납부 가. 등록기간 : 2025. 8. 19.(화) ~ 8. 21.(목) (고지서출력: 2025. 8.12.(화) 13:00예정) 나. 장소 : 학교 지정 은행 다. 고지서 : 홈페이지 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 라. 등록방법 : 학교에서 제공한 본인의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이체 또는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직접 납부 ※ 등록 휴학생은 이미 등록금을 납부하였기에 복학신청으로 처리가 완료됨. 단, 전액 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 이“0”원(등록금+수혜비)인 경우“등록 확인” 클릭. 2025. 6. 교 무 처 장
2025.06.19
-
[설문] 경산시「경북 드림페스타-취·창업박람회 」학생 수요조사
2025.9월 진행예정인 취·창업박람회 행사에 경북의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가 진행중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참여는 아래 그림의 QR접속 또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가능합니다😀 [설문페이지로 이동하기]
2025.06.09
-
[시험] ★2025학년도 1학기 행정학과 기말시험 시간표 안내★
1. 시험 시간표는 아래 및 붙임파일 참조 시험시간표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시험 전 시간표 재확인 필수입니다. (학과 홈페이지에서 수정하는 시간표가 가장 최신이며, 확인하지 않을 경우 학생 본인에게 불이익이 갈 수 있습니다.) ★ 상경관은 건물 구조가 복잡하므로, 시험 시작 전에 고사실 위치를 미리 파악해 두시기 바랍니다. 2. 유의사항 - 가. 대면, 온라인 시험이 연달아 있어 곤란한 경우나 나. ★시험 중복의 경우 반드시 교수님께 빠르게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 교양, 교양필수, 일반선택, 교직, 인터넷 강의 등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대면시험의 경우 시험 실시 10분 전부터 강의실 출입이 가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시험기간: 2025. 6. 17.(화) ~ 6. 23.(월) 2. 시험시간 가. 교양, 교직, 일반선택: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학사안내 게시판 등 참조 나. 전공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각 단과대학 홈페이지 등 참조 다. 인터넷강의 과목: 스마트교육센터에서 별도 공지 구분 교시 시간 비고 교양, 교직, 일반선택 1 09:10 ~ 10:00 2 10:10 ~ 11:00 3 11:10 ~ 12:00 4 12:10 ~ 13:00 전공 5 13:10 ~ 14:00 6 14:10 ~ 15:00 7 15:10 ~ 16:00 8 16:10 ~ 17:00 야간 시험 11 18:30 ~ 19:20 12 19:30 ~ 20:20 13 20:30 ~ 21:20 3. 추가시험기간 : 2025. 6. 24.(화) ~ 6. 25.(수) 가. 대상: 질병 및 기타 등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할 수 없는 자 나. 방법: 시험실시 1일 전까지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추가시험원(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교부)을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및 승인
2025.06.02
-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실시 안내(~7.17.(목))★
※ 수강지도 의무 대상자: 2025학년도 2학기에 수강신청을 할 2025학년도 2학기 기준 1,2학년 학생(복학생 포함),2025학년도 편입생 ※ 의무대상자가 수강지도 받지 않을 경우 예비 수강신청 불가,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에만 수강신청 가능하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7.17.(목 )) 수강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5-2 예비수강신청: 7.18.(금)~7.22.(화) ※ 각 지도교수님 별로 수강지도 방식이 다르므로, URP에서 지도 교수님 확인 후 지도 교수님과 메일로 상의하세요. '교수님 메일 - 학과 홈페이지 - 교수 소개 - 전임교수'에서 확인(링크) ※ 지도교수님 확인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제일 아래' 졸업사항' ▶ 황성수 교수님: 2025-2 수강과목을 붙임 파일 서식에 작성해서 황성수 교수님 이메일(sungsoohwang@yu.ac.kr)로 제출(추가적으로 유선, 대면 상담 필요한 이는 따로 신청 가능) ▶박상철 교수님 :2025-2 수강과목을 붙임파일 서식에 작성해서 박상철교수님 이메일 또는 메일로 연락드려 직접만나서 상담 가능 중 선택 1 하면됩니다
2025.05.28
-
- 더보기